[오피셜] 'EPL 챔피언' 레스터시티, 라니에리 감독 경질

박수진 기자 / 입력 : 2017.02.24 09:18 / 조회 : 2323
  • 글자크기조절
image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 /AFPBBNews=뉴스1


지난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팀인 레스터시티가 이탈리아 출신 클라우디오 라니에리(66) 감독을 전격적으로 경질했다.

레스터 시티는 24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구단은 라니에리 감독과 결별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시즌 EPL 우승팀인 레스터는 24일 현재 EPL에서 17위(5승 6무 14패, 승점 21점)를 기록하고 있다. 강등권(18위)과 불과 1계단 차이다.

레스터시티 아이야왓 스리바다나프라바 부사장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 지난 시즌과 같은 우승을 기대한 적이 없지만 우리의 현실적인 기대치는 EPL 잔류였다. 하지만 남은 13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결단을 내렸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레스터시티는 이번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일정과 리그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 지난해 6월 핵심 멤버였던 프랑스 출신 미드필더 은골루 캉테를 첼시로 이적시킨 뒤 이렇다 할 보강이 없어 실점(리그 25경기 43실점)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라니에리 감독의 경질 소식에 영국 언론 스카이스포츠는 차기 감독 후보로 전 맨체스터 시티 감독인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을 꼽았다. 지난 12월 이청용의 소속팀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경질된 앨런 파듀 감독도 거론되고 있다.

한편 레스터시티는 오는 28일 오전 5시에 열리는 리버풀과의 EPL 28라운드 홈경기는 크레이그 셰익스피어 코치와 마이크 스토웰 코치의 공동 감독 대행 체제로 치를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