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신곡 '봄날' 뮤직비디오가 최단 기간 조회 수 2000만 뷰를 돌파했다.
1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신곡 '봄날' 뮤직비디오는 지난 13일 0시(한국 기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채널 공개 약 87시간 50분 만에 조회 수 2001만 6275건을 기록,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중 최단 시간 2000만 뷰 돌파를 기록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역대 K팝 그룹 최단 시간 1000만 뷰 돌파에 이어 2000만 뷰 돌파 기록까지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봄날' 뮤직비디오는 16일 미국,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6개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기록, 해외에서의 인기 역시 입증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미국 아이튠즈의 메인차트인 송 차트에서 '봄날' 8위, '낫 투데이'(Not Today) 11위, '어 서플리멘트리 스토리: 유 네버 워크 얼론'(A Supplementary Story: You Never Walk Alone) 20위, '아웃트로 : 윙스'(Outro : Wings) 30위 등의 기록도 세웠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8일과 19일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에서 '윙스 투어 서울콘서트'를 열고 '봄날'과 '낫 투데이'(Not Today) 등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