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승마힐링센터 재활․힐링승마 강습생 모집

채준 기자 / 입력 : 2017.02.12 15:30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국마사회 렛츠런 승마힐링센터가 올해 1학기 재활승마, 힐링승마 강습생을 모집한다.

재활승마 1학기 강습생은 2월 15일(수)까지 모집한다. 강습은 3월 2일(목)부터 4월 23일(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만 6세 ~ 12세를 대상으로 하는 아동반(심화반 포함)과 만 13세 ~ 30세를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성인반 등 2개 과정이다.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3개 지점(과천, 원당, 부산)에서 주 1회씩 운영하며, 1개반은 최대 2명으로 구성된다. 이와 관련해 마사회 관계자는 “수준 높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목적”이라고 했다.


강습반과 별도로 만 6세 ~ 40세 장애인 그룹 10명 내외를 대상으로 하는 '재활승마 단체체험반'도 상시 모집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그룹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복지기관이나 특수학교는 물론 가족 단위로도 참여 가능하다. 강습반의 경우 1학기 모집기간 중 제출서류를 구비해 선착순 제출하면 되며, 반면 단체체험반은 상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청소년 힐링승마는 ‘말(馬)을 통한 힐링’ 키워드에 기반 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마사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위기청소년의 사회적응‧진로에 주목하여 강습대상을 선정한다. 구체적으로는 만 13세 ~ 18세 청소년 중 학교부적응 중․고교생과 학교 밖 위기 청소년이 대상이다. 모집의 공정성을 높이고자 관계기관에서 강습생을 선정․신청하며 기관 인솔을 원칙으로 한다. 참고로 지난해에는 청소년 쉼터, Wee 센터, 꿈드림센터 등을 통해 약 200명의 청소년들이 힐링승마 강습을 받았다.

학기별 과정이며 1개 학기는 8주, 주1회 강습으로 진행된다. 기승수업 외에 자신감‧협동심‧생명존중을 위한 동물교감 프로그램(Ground Activity), 말산업 직업체험과정 등도 함께 제공된다. 재활승마와 마찬가지로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3개 직영점(과천, 원당, 부산)에서 강습생을 모집 중이며 상시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1학기 강습은 3월 2일(목)부터 8주간이다.


재활승마와 힐링승마 모두 유료로 운영되며, 수입금은 렛츠런재단에 적립돼 전액 사회공헌사업에 활용된다. 두 강습과 관련해 신청방법, 강습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호스피아(www.horsepia.com)와 한국마사회 기업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