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 승용마 품평 국외 연수 참가자 모집

채준 기자 / 입력 : 2017.02.05 16:36 / 조회 : 90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9일까지 승용마 품평 국외 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내 승용마 생산기반 구축에 필수적인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선발인원은 1명이다. 연구국가는 프랑스이며, 교육기간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이다. 연수프로그램은 프랑스 승용마 품평 과정으로 셀프랑세 협회와 IFCE(프랑스 말관련 국립교육기관)가 주관한다. 선발자는 이곳에서 승용마와 관련된 품평이론을 체득하며, 각종 품평회 참가는 물론, 생산목장에서 실습교육도 받아볼 수 있다.

항공료를 제외한 프랑스 현지 체재비, 준비금, 교육비 등이 지원된다. 단, 지원을 받기 위해선 프랑스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목표를 완료해야 한다. 연수가 종료되어 국내에 복귀하면 1개월 이내에 수료증과 함께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마사회 관계자는 “국내 승용마 생산 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국내 복귀 후엔 품평회, 연수결과 발표, 국내 승용마 품평체계 구축 등에 많은 힘을 실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만 45세 이하면 이번 연수에 참가 가능하다. 또한 연수에 필요한 프랑스 장기 체류 비자 발급이 가능해야 하며, 승마 또는 승용마 조련 분야 전문 경력자여야 한다. 그 외에 구체적인 자격요건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를 참고하면 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