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장기하, 4년 열애 끝 결별 "최근 연인 관계 정리"(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01.23 11:57 / 조회 : 10112
  • 글자크기조절
image
장기하, 아이유 /사진=스타뉴스


가수 아이유(24, 이지은)와 장기하와 얼굴들 보컬 장기하(35)가 4년 간의 열애 끝에 결별했다.

아이유 측 관계자는 23일 스타뉴스에 "두 사람이 최근 연인 관계를 정리하고 결별 시기는 정확히 알 수 없다"고 밝혔다.

장기하 소속사 두루두루amc 관계자도 이날 스타뉴스에 "두 사람이 최근 헤어졌다"라며 "결별 시점과 이유 등은 알지 못한다"라고 밝혔다.

두 사람은 지난 2013년부터 교제를 시작, 4년간 연인 관계를 유지했다.

아이유는 지난 2008년 가수로 데뷔, '마쉬멜로우' '잔소리' '좋은날' '나만 몰랐던 이야기' '금요일에 만나요' 등의 히트곡을 남기며 최고의 여자 솔로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아이유는 작사 작곡 실력도 뽐내며 뮤지션으로서도 인정 받았으며 KBS 2TV '프로듀사',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등을 통해 연기자로도 활동 중이다.

장기하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리더 겸 보컬로 지난 2008년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장기하는 밴드와 함께 독특한 음악 세계를 뽐내며 '싸구려 커피', '달이 차오른다, 가자' '풍문으로 들었소' 등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장기하는 서울대 사회학과 출신으로도 관심을 모았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