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빌보드 "방탄소년단, 북미 대대적 인기..韓최초 2주연속 빌보드200" 극찬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6.10.26 14:14 / 조회 : 97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미국 빌보드가 방탄소년단의 신기록 행진을 연일 보도하며 주목하고 있다.


빌보드는 24일(현지 시각 기준) '방탄소년단, 빌보드 200위 순위 유지하며 차트 장악: '피 땀 눈물' 캐나다 핫 100 차트 진입'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윙스(WINGS)’로 빌보드 차트 최고 기록을 세운 데 이어 2주 연속 빌보드 200 안에 순위를 유지하면서 더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극찬했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윙스(WINGS)'는 지난주 26위에서 106위로 순위 변동됐으며, 이번 주에도 앨범차트 200위 안에 진입하면서 2주 연속 빌보드 200안에 들어간 첫 한국 가수가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은 빌보드 캐나다 핫 100에 싱글로는 처음 진입하며 68위를 기록했다. 핫 100은 캐나다의 메인 싱글 차트로 해당 주에 라디오 방송, 세일즈 데이터 및 스트리밍 등 다양한 자료를 집계해 나온다"라고 설명했다.

빌보드는 "이 차트에는 싸이와 엑소가 순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방탄소년단은 K팝 가수로서는 3번째로 차트 데뷔를 한 셈"이라며 "'윙스(WINGS)'는 캐나다 앨범 차트에서도 지난주 19위를 기록하며 북미 지역에서 대대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그동안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인기곡들과 그룹의 음악성을 연일 집중 조명하며 '윙스(WINGS)' 발매 후 총 다섯 차례에 걸친 칼럼을 통해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