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무도' 누르고 주간 화제성 1위 등극

임주현 기자 / 입력 : 2016.10.25 10:3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BS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주간 TV 화제성 순위 비드라마 부문 1위에 등극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제공한 10월 3주(10월 17일~23일) 주간 TV 화제성 순위 리포트에 따르면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을 다룬 '그것이 알고 싶다'는 TV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는 1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MBC '무한도전'을 2위로 밀어낸 기록이다. 또 지상파와 종편, 케이블 채널의 프로그램을 모두 통틀어 비드라마 부문 순위 20위 권 내에 포함된 유일한 시사교양 장르의 프로그램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살수차 9호의 미스터리 –백남기농민 사망사건의 진실'이란 제목으로 백남기 농민의 죽음을 둘러싼 여러 의혹 가운데 물대포의 조준 살수 여부를 다각도의 현장 영상을 통해 검증하고 물대포의 위력을 객관적으로 실험한 내용을 담았다. 이에 TV 화제성 순위 비드라마 부문에서 전주 3위였던 '그것이 알고 싶다'가 '무한도전'을 2위로 끌어내리며 두 계단 상승해 1위에 올라서게 됐다.

쟁쟁한 예능을 제치고 시사교양 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 싶다'가 화제성 1위를 차지한 것은 그간 여러 사회적 담론을 이끌어온 '그것이 알고 싶다'의 저력이자, 각종 사회 현상들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피나는 노력으로 꾸준히 취재하고 방송해 온 SBS 시사교양 PD들의 노력이 반영된 성과라는 평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박진홍 CP는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반영된 것이기도 하지만 사건 자체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작용한 것이라 생각해서 감사한 마음과 무거운 책임감이 교차한다. 시청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 계속 성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그것이 알고 싶다'는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임주현 | imjh21@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유닛 소속 임주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