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 "멘사 결과 IQ 156..'문제남' 멤버들도 100% 합격"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6.10.23 23:48 / 조회 : 199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방송화면


블락비 멤버 박경이 최근 멘사 시험에 합격한 비화를 설명하며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멤버들도 시험을 보면 100% 합격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은 23일 오후 방송된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최근 멘사 테스트에 합격, 회원에 가입한 사실을 전했다. 이날 제작진은 "멘사 회원 박경이 팀에 커피를 돌렸다"고 말해 시선을 모았다. 이후 출연진은 박경을 축하했다.

박경은 "혹시 떨어지게 되면 부끄러울 것 같아서 혼자 몰래 시험을 보게 됐다"며 "'문제적 남자'에 출연하게 되면서 멘사에도 관심을 갖게 됐다. 시험장은 모자를 눌러 쓰고 몰래 봤다"고 말했다.

박경은 또한 "20분 안에 45문제를 풀어야 했고 결과는 IQ 156이 나왔다"며 "오늘 녹화장에도 Q라는 문구가 쓰인 옷을 골랐다. 멘사에 합격한 것을 자랑하고 싶었다"며 웃었다.

박경은 "멘사 시험 문제들이 '문제적 남자'에서 풀던 문제들과 비슷했다"며 "멤버들도 도전하면 100% 합격할 것 같다. 다 함께 시험 보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박경은 지난 9월 24일 멘사 시험에 응시, 회원 자격 통지서를 받고 자신의 SNS를 통해 공개해 많은 화제를 낳았다. 멘사는 IQ 테스트에 통과한 상위 2%에 드는 사람들의 국제적인 모임을 뜻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