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대표곡10 선정..집중 조명

임주현 기자 / 입력 : 2016.10.21 07:10 / 조회 : 150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홍봉진 기자


미국 빌보드가 방탄소년단의 대표곡들을 추천하는 별도 칼럼을 게재하며 집중 조명했다.


21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빌보드가 지난 19일(현지시각) "꼭 들어야 하는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10(10 Must-Listen BTS Songs)"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빌보드는 해당 칼럼에서 "2013년 데뷔한 방탄소년단이 이번 주 국제적 한계를 뛰어넘어 새 앨범 '윙스'(WINGS)로 빌보드 200에 한국 가수 최고 순위인 26위를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대중적이지 않은 듯한 음악임에도 불구하고 방탄소년단은 막강한 국제적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들은 힙합스러우면서도 일렉트로닉한 멜로디로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고 평하며 데뷔 이래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노래 중 10곡을 직접 선정하고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image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빌보드가 선정한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1위는 현재 각종 국내외 차트를 휩쓸고 있는 신곡 '피 땀 눈물'이다. 그룹의 혁신적인 면과 지금까지의 음악 커리어가 가장 잘 반영된 곡으로 팀의 조화가 잘 드러나 있으며, 동시에 빌보드 200 차트에서 한국 최고 순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베스트 곡이라고 소개했다.

2위로는 데뷔곡인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을 선정하고 힙합의 개성이 잘 드러났으며 팀의 성격을 꾸준히 유지시켜주는 곡이라고 설명하였으며, 3위로 꼽은 '사이퍼 PT.3 : 킬러'(BTS Cypher PT.3 : KILLER)에 대해서는 다른 K-POP 아이돌들과 차별화되는 곡이라고 언급하며 관심을 드러냈다.

이어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뱁새', '런'(RUN), '진격의 방탄', '쩔어', '아이 니드 유'(I NEED U) 등 곡을 차례로 선정하고 음악적 분석과 함께 글로벌 그룹으로서 성장하는 데 기여한 점 등에 대한 평가를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최신 빌보드 차트(2016년 10월 29일자)에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26위로 진입하며 한국 최고 기록을 수립했다. 또한 월드 앨범 차트와 월드 디지털 송 차트, 소셜 50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화려한 성적을 보이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기자 프로필
임주현 | imjh21@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유닛 소속 임주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