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경, 로카르노영화제 초청..라디오 이지혜 투입

김수진 기자 / 입력 : 2016.07.29 09:3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송인 허수경 /사진제공=티유엔터테인먼트


방송인 허수경이 8월 3일부터 13일까지 스위스에서 열리는 제 69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스위스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는 매년 8월 경 스위스 영화협회가 주관하여 개최되는 영화제. 신인 감독들의 작품을 세계무대에 소개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화제이며, 베를린·칸·베니스 영화제와 함께 유럽에서 권위 있는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힌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초청은 제주시 조천읍에 조성된 스위스마을 협동조합 동행과 스위스 로카르노시의 자매결연을 계기로 스위스마을 관계자들을 초청하면서 이뤄지게 됐다.

로카르노시가 영화제에 국내 마을을 초청한 것은 이례적인 것이며, 지자체가 아닌 협동조합을 조성하는 마을과 자매결연을 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관계자는 "협동조합형 관광마을로 조성 중인 제주 스위스마을이 협동조합 선진지인 스위스 로카르노시에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허수경씨는 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할 예정이며, 함께 초청받은 제주도청 관계자, '동행' 관계자와 함께 로카르노 시장을 만나 자매결연을 맺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수경은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 참석을 위해 8월 1일 출국할 예정. 허수경이 DJ를 맡고 있는 KBS 2라디오 '허수경의 해피타임 4시'는 8월 2일부터 8월 7일까지 그를 대신해 그룹 샵 출신 방송인 이지혜가 투입된다.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