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롤챔스 서머 포스트시즌 및 결승전 진행 계획 발표

김동영 기자 / 입력 : 2016.07.26 15:08
  • 글자크기조절
image
지난해 롤챔스 서머 결승 현장.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자사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OGN과 스포티비 게임즈가 주관 방송하는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서머와 관련해 포스트시즌 및 결승전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롤챔스 서머 결승전은 8월 20일 토요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5월 25일 막을 올려 현재 2라운드가 활발히 진행 중인 롤챔스 서머는 8월 6일 정규 시즌을 마감한다. 포스트시즌은 정규 시즌이 끝난 다음 주인 8월 8일부터 펼쳐진다.

포스트시즌은 롤챔스 서머에 참여하고 있는 10팀 중 상위 5팀까지 진출할 수 있다. 5위와 4위 간의 경기가 펼쳐지는 와일드카드전은 8월 8일 오후 6시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와일드카드전 승자와 정규 시즌 3위 팀이 경쟁하는 준플레이오프는 8월 10일 오후 6시에, 준플레이오프 승자와 정규 시즌 2위팀 간의 플레이오프는 8월 12일 6시에 진행되며 두 경기 모두 상암OGN e스타디움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와일드카드전은 3판 2선승제로,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돼 흥미진진한 경기로 e스포츠 팬들의 열기도 뜨거울 전망이다.

대망의 롤챔스 서머 결승전은 8월 20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5판 3선승제의 치열한 경기를 통해 우승한 팀은 LoL 월드 챔피언십에 직행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돼 많은 팬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포스트시즌과 결승전 티켓은 8월 1일 오후 5시부터 와일드카드전 티켓을 시작으로 티켓링크 예매처(www.ticketlink.co.kr)를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결승전이 다가옴에 따라 롤챔스 서머 결승전 현장에서 진행될 다양한 이벤트 내용, 다음 해 롤챔스에 잔류할 프로팀과 세미프로리그에서 롤챔스에 진출할 팀을 가리는 승강전, 롤드컵에 진출할 나머지 팀을 가리는 한국대표 선발전 등에 대한 세부 정보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권정현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남은 롤챔스 서머 경기를 통해 'LoL 월드 챔피언십' 직행팀이 결정되는 만큼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든 팬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