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3주 연속 '뮤직뱅크' 1위..벌써 음악방송 8관왕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6.07.01 18:26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엑소 /사진=스타뉴스


그룹 엑소가 방송 출연 없이도 '뮤직뱅크' 1위에 올랐다.

1일 오후 방송 된 KBS 2TV 음악순위프로그램 '뮤직뱅크'서 '몬스터'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엑소는 스케줄로 인해 '뮤직뱅크' 무대에 오르지 못했다. 걸그룹 씨스타와 1위 트로피를 놓고 맞붙은 엑소는 방송 출연 없이도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엑소는 이달 9일 정규 3집 '이그잭트'를 발표했다. 엑소는 3번째 정규 앨범 발매 당일부터 음원과 음반 시장을 휩쓸더니, 지난 16일 음악전문 케이블채널 Mnet '엠 카운트다운'에서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인 '몬스터'로 첫 1위에 오르며 방송사 가요 순위 프로그램까지 장악하기 시작했다.

엑소는 지난 26일 SBS '인기가요'에서 '몬스터'로 정상에 등극하며 가요 프로그램 총 6관왕에 올랐다. 27일에는 KBS 2TV '뮤직뱅크' 측이 이달 4째주 K차트 1위 곡이 엑소의 '몬스터'라고 공식 발표, 최고 순위 등극 횟수는 7번으로 늘어 났다. '뮤직뱅크'는 원래 지난 24일 방송 때 이달 4째주 1위를 공개해야 했지만, 이날 방영분을 상반기 결산 특집으로 꾸미며 해당 생방송에서는 부득이하게 1위 곡을 알리지 못했다.


.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태연, 소나무, 구구단, 멜로디데이, ASTRO, 브레이브걸스, 크나큰, 혜이니, 씨스타, 언니쓰, 베이빌론(feat.피오), 유키스, 다이아, EXID, CLC, 매드타운, 로미오, 에이션 등이 출연했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