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시★다방] 태연 'Why', 지금 듣는다면 '굿, 굿, 굿'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6.06.28 00:00 / 조회 : 93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태연 'Why'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두 번째 미니앨범 '와이'(Why)로 컴백했다.

태연은 28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와이'를 비롯해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선주문량 10만장을 돌파하며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은 '와이'는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곡들로 꽉꽉 채워졌다.

타이틀곡 '와이'는 '보컬리스트 태연'의 매력을 다시금 확인케 해주는 곡. 첫 소절을 듣는 순간부터 태연의 매력에 푹 빠져드는 곡이다. "역시!"라는 소리가 절로 난다. '믿고 듣는 태연'이라는 말이 과장이 아닐 정도로 태연만의 매력이 오롯이 느껴진다.

'와이'는 R&B와 EDM이 결합된 독특한 장르의 곡으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트로피컬 하우스 풍의 트렌디한 팝 곡이다.

image
/사진=태연 'Why'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가사에는 갑갑한 일상 속 탈출을 꿈꾸면서도 왜 떠나지 못하고 망설이는지에 대한 반문을 통해, 지친 일상 속 가볍게 떠나는 여행으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태연은 가사를 통해 떠나는 것 자체로 좋고(Good), 떠나서 만나게 될 모든 게 위대하다(Great)고 얘기한다. 그렇게 해서 홀가분해진 마음은 들썩들썩(Work, Work)댄다. 가사만으로도 감성이 통통 살아 숨 쉰다.

Oh yeah yeah

Oh 언젠가는 내 두 발이 Oh 닿는 대로

이끌리는 시선을 뺏겨버린 대로

가볍게 걸어갈 낯선 곳을 그리다

또 결국엔 허전한 긴 한숨에 멈춰

Why, Why, 돌아서 또 넌

Why, Why, 꿈만 가득해

지금 떠난다면 Good, Good, Good, yeah

만나게 될 모든 건 Great, Great, yeah

가벼워진 맘이 Work, Work, baby

이미 이미 눈 앞에

아른아른대는데 망설여 Why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와이' 뮤직비디오 역시 태연만의 매력이 한껏 묻어난다. 태연이 풍선껌을 불어 '톡'하고 터지며 시작하는 뮤직비디오는 사막과 해변을 배경으로 '자유로운 영혼' 태연의 모습을 담고 있다. 하고 싶은 대로 맘껏 하는 발랄한 태연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 마지막 에필로그 형식의 장면이 '와이' 속 주제를 함축한 부분으로 보인다. 태연은 남자 친구와 찍은 사진을 모두 버리고 막대 사탕 하나를 입에 문 채 뒤돌아 떠난다.

image


이번 앨범에는 '와이' 외에 각종 음원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된 선공개곡 '스타라이트'(Starlight), 소녀시대 효연이 피처링한 강렬한 댄스 곡 '업앤다운'(Up & Down), 미디엄 템포의 펑키한 곡 '패션'(Fashion), 독특한 코드 진행이 돋보이는 새로운 스타일의 팝 곡 '핸주온미'(Hands on Me), 80년대 복고풍 팝을 떠올리게 하는 '굿싱'(Good Thing), 세련된 비트와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가 인상적인 '나이트'(Night)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7곡으로 구성됐다.

image
/사진=태연 'Why'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한편 태연은 오는 7월 1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일 MBC '쇼! 음악중심', 3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