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시★다방] 태연, 선공개곡은 연인향한 아름다운 속삭임으로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6.06.25 00:00 / 조회 : 200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멤버 태연의 독보적인 보컬이 이번에는 레트로 팝 장르에 녹아들었다.


태연은 25일 0시 솔로 앨범 '와이' 선 공개곡 '스타라이트'(Starlight)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스타라이트'는 미디엄 템포에 남다른 그루브가 더해진 곡으로 1990년대 레트로 팝 장르를 기반으로 밝은 느낌의 신디사이저, 드럼 사운드가 어우러지며 남다른 매력을 담아냈다.

'스타라이트'는 연인을 향한 사랑스러운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You are my starlight 내 맘을 비춰', '함께 있으면 온종일 꿈꾸는 기분', '선물 같아 너란 사랑', '혼자가 익숙했던 회색 빛의 나의 하루에 사뿐히 다가와선 날 두드린 그 날을 기억해', '빛처럼 날 비춰 어둠에서 나를 깨우곤 닫힌 맘의 창을 열어 줬어' 등 태연이 전하는 연인을 향한 속삭임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몽환적인 사운드로 시작되는 '스타라이트'는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비트로 귀를 기울이게 한다. 여기에 딘이 '스타라이트' 피쳐링에 합류, 태연의 속삭임에 응답하며 설렘을 자극하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촬영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진행됐다. 태연과 딘은 '스타라이트' 뮤직비디오에서도 직접 호흡을 맞추며 남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한편 태연은 오는 28일 타이틀 곡 '와이' 등 총 7곡을 공개하고 활동을 재개한다. 이번 앨범에서 태연은 곡을 공개한다. 태연은 이번 앨범을 통해 R&B, EDM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음악적 변화를 추구할 계획이다.

앞서 일렉트릭 기타 선율과 강렬한 드럼 리듬이 조화를 이룬 미디움 템포의 팝 곡 '아이'(I)와 재즈의 소울풀한 느낌을 살린 미디움 템포 곡 '레인'(Rain)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음악적인 스펙트럼을 넓혀 갔던 태연의 이번 음악적 여정에도 관심이 쏠린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