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시★다방] 김준수, 12년 아이돌의 '강렬+多색 댄스곡'..반가움 더하다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6.05.30 00:00 / 조회 : 1677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준수 /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JYJ(김재중 박유천 김준수)의 김준수(XIA준수). 지난 2004년 인기 아이돌그룹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한 뒤 그 간 강렬한 댄스곡을 숱하게 팬들에 선보였다. 하지만 김준수는 여기에 그치기 않았다. 개성 넘치는 음색을 바탕으로 빼어난 가창력까지 선보이며 감성 발라드 히트 넘버들도 다수 탄생시켰다.

12년의 가수 생활 동안 그룹 및 솔로로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매력을 뽐낸 김준수는 이번에는 솔로 가수로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강렬한 댄스곡을 전면에 내세웠다.

김준수는 30일 0시 총 13트랙이 담긴 솔로 정규 4집 'XIGNATURE'의 전곡 음원을 여러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식 공개했다. 김준수가 새 솔로 정규 앨범을 발매한 것은 지난해 3집 'FLOWER' 이후 1년 2개월 만이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은 'ROCK THE WORLD'다. 김준수가 직접 작사했다. 김준수 정규 2집 타이틀곡 'Incredible'을 만든 외국 작곡가 오토매틱(Bruce 'Automatic' Vanderveer)이 속한 팀 The Vanderveers가 작곡 및 편곡을 담당했다.

김준수는 이 곡의 가사를 통해 자신이 무대 위에서 뿜어내는 에너지를 표현해냈다.

'ROCK THE WORLD'는 장르적으로는 힙합 요소가 가미된 댄스곡이다. 사운드와 김준수의 보컬에서 강렬함과 카리스마가 더욱 강하게 느껴지는 이유다.

하지만 10년 이상 경력의 김준수인 만큼, 곡 중간 귀에 쏙 들어오는 감성 멜로디 라인도 넣으며 'ROCK THE WORLD'를 단순한 강렬 댄스곡이 아닌 다양한 색깔의 댄스 넘버로 완성해 냈다. 실력파 래퍼 더 콰이엇의 랩 피처링 역시 곡의 다채로움을 더하고 있다.

한편 김준수는 이날 오후 서울 강남 코엑스 동문 앞 광장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ROCK THE WORLD'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