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시★다방]백아연 '쏘쏘', 공감 가사+청아 음색..정주행 예감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6.05.24 00:30 / 조회 : 246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뮤직비디오 캡처


가수 백아연이 돌아왔다. 신곡 '쏘쏘'는 공감 가는 가사와 백아연의 청아한 음색으로 정주행을 예고했다.


백아연은 24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앨범 '쏘쏘'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지난해 5월 '이걸거면 그러지말지'로 음원차트를 역주행 했던 백아연은 1년만에 컴백했다.

'쏘쏘'는 네오 어반곡으로 '드라마 같은 판타지는 기대하지 않지만 그래도 사랑은 하고 싶은' 싱글들의 마음을 담은 노래다.

백아연은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에 이어 이번 앨범에서도 작사에 직접 나섰다. 그는 "눈이 높은 건 절대 아닌데/ 딱히 맘이 끌리지가 않아/ 한두 번 만나보고


며칠을 연락해도/ 어색한 공기만 흐를 뿐/ 참 답답해 이상해/ 자꾸 어긋나는 일

대체 뭐가 문젤까/ 누굴 만나도 so so/ 혼자인 것도 so so/ 설레이지도 나쁘지도 않은 기분 so so"라는 가사로 20대 여성의 마음을 대변했다.

그는 '백아연 표' 가사로 풍부한 감수성과 진정성을 전하며 대중의 공감을 유도했다. 또 자신만의 청아한 음색으로 노래의 맛을 더하며 '정주행'을 예고했다.

한편 백아연의 이번 앨범에는 동명 타이틀 곡 '쏘쏘'를 비롯해 어쿠스틱 기타 선율을 바탕으로 이별의 순간을 담담한 호흡으로 풀어낸 '할 말' 총 2 곡이 수록됐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