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스페셜 앨범 사랑 감사..더좋은 음악 선보일것"(직격인터뷰)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6.05.03 09:20 / 조회 : 746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화양연화'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로 돌아왔다. 방탄소년단은 앨범 공개 직후 국내 각종 음원 차트 뿐 아니라 해외 주요차트에서 단숨에 상위권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은 이처럼 스페셜 앨범에 쏟아지는 관심에 감사를 표했다.

방탄소년단은 3일 스타뉴스에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셔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 다행이다. 감사드린다"라며 "해외에서도 역시 많은 분들이 들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더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저희 안무를 커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라고 밝혔다.

image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뮤직비디오 캡처


앞서 지난 2일 0시 공개 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불타오르네'는 공개 직후부터 국내 여러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했고 수록곡도 차트 줄세우기를 했다.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는 공개 당일인 2일 오후 10시 기준(한국 시간)으로 싱가폴과 대만에서 1위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2위, 핀란드 3위, 태국과 홍콩 4위, 칠레 5위, 필리핀 6위, 덴마크와 말레이시아 7위, 미국 18위, 브라질 19위, 뉴질랜드 21위, 캐나다와 터키 그리고 영국에서 25위, 스페인 29위 등 1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종합 앨범 차트)에서 30위권 내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전세계 최대 차트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아이튠즈에서는 톱 앨범 차트18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는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일렉트로 트랩(Electro Trap) 장르의 곡으로, 방탄소년단만의 와일드하면서도 에너제틱한 면모가 잘 드러난 곡이다.

타이틀곡 '불타오르네'도 선전 중이다. 말레이시아와 싱가폴 1위, 핀란드와 호주 2위, 대만·태국·베트남·아르헨티나 3위, 필리핀 8위, 인도네시아 9위, 브라질 20위, 칠레 27위 등 1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종합 노래 차트)에서 30위권 내 순위를 기록 중이다.

한편 '화양연화 영 포에버'는 지난해 큰 사랑을 받은 방탄소년단의 청춘 2부작 '화양연화' 시리즈를 총 마무리하는 앨범. 그 동안 방탄소년단이 '화양연화'를 통해 말하고자 했던 청춘에 대한 마지막 이야기가 담겼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스페셜 앨범을 발표하며 총 3개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7일과 8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6 BTS LIVE-화양연화 on stage : epilogue'를 개최하고 스페셜 앨범의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