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K, 오늘(12일) 2월 신곡 공개 "슬럼프로 완성된 곡"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6.02.11 17:52
  • 글자크기조절
image
더블케이 / 사진제공=오스카이엔티


한국 힙합계의 댄디가이 더블케이(Double K)가 2월의 신곡 '비 프라우드'(Be Proud)를 선보였다. .

더블케이는 11일 낮 12시 신곡 '비 프라우드'를 여러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앞서 더블케이는 올 1월부터 5월까지 매달 신곡을 한 작품씩 발표한다고 선언했다. 더블케이는 지난 1월 로꼬와 함께한 싱글 'R.O.K'를 출시한데 이어 이달에는 '비 프라우드'를 발매, 팬들과 약속을 지켰다.

이번 싱글 제작사 오스카이엔티 측은 "신곡 '비 프라우드'는 네오소울 색깔을 가득 담은 곡"이라며 "더블케이가 창작에서 오는 슬럼프를 느낄 때 완성된 곡"이라고 전했다. 이어 "힙합의 대표적인 색깔, 강렬함을 뒤로하고 스스로에 대한 집착과 힘을 빼고 도전해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라며 "특히 아티스트는 결과물에 대해 만족하는 법이 흔치 않다는 의미를 되새기며 아티스트로서, 창작자로서 느끼는 고통을 담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더블케이는 2004년 정규 앨범 '포지티브 마인드'(Positive Mind)를 통해 힙합계에 정식 데뷔했다. 이후 '멘트' '핫 팬트' '놈' 등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힙합팬들의 주목을 이끌어냈다. 지난 2012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 시즌 1에 출전,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도 보였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