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터 라니에리 감독 "리그 우승 생각하지 않는다"

김지현 기자 / 입력 : 2016.02.07 02:42
  • 글자크기조절
image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 /AFPBBNews=뉴스1





레스터 시티 클라우디오 라니에리(65) 감독이 프리미어리그 우승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레스터 시티는 6일(한국시간) 잉글랜드 그레이트 맨체스터주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와의 25라운드 경기서 멀티골을 기록한 후트와 1골1도움으로 활약한 마레즈를 앞세워 3-1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를 거둔 레스터 시티는 15승8무2패로 승점 53점을 획득하면서 리그 1위 자리를 수성하는데 성공했다. 맨시티라는 큰 산을 넘은 레스터 시티는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향해 거침없이 질주하고 있다.

경기 후 라니에리 감독은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레스터 시티가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맨시티와 같이 좋은 선수를 가진 팀과 상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쉽지 않은 경기였지만 팀은 좋은 집중력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즌은 정말로 미쳤다. 레스터 시티의 우승과 관련한 생각은 하지 않는다. 그리고 생각하고 싶지 않다"면서 "레스터 시티는 부담감 없이 경기를 즐기면서 승리하기 위해 노력했다. 최선을 다했다. 첫 번째 골이 나오면서 자신감을 갖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레스터 시티는 14일 아스날과 상대한다. 레스터 시티가 아스날까지 잡는다면 리그 우승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다. 이에 대해 라니에리 감독은 "내 마음은 다음 주를 향하고 있다. 아스날은 또 다른 어려운 상대다. 환상적인 선수들이 있고 훌륭한 홈 경기장을 갖고 있는 팀이다"고 경계했다.

하지만 라니에리 감독은 집중력을 잃지 않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그는 "레스터 시티는 싸우길 원한다. 계속해서 집중력을 유지해 우리의 꿈을 향해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답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