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특정종교·장나라..포털검색어 심경고백(인터뷰)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6.02.05 08:00 / 조회 : 11372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박보검/사진=김창현 기자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박보검(23)은 요즘 어느 때보다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다.

박보검은 지난 1월 16일 종영한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 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에서 최택 역으로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는 극중 성덕선(혜리 분), 김정환(류준열 분)과 삼각관계로 얽히고설키면서 잔잔한 사랑을 그려내며 '응팔'의 흥행 주역이 됐고, '대세'로 떠올랐다.

박보검은 2011년 영화 '블라인드'로 데뷔한 후 드라마, 영화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 2014년에 영화 '명량'과 KBS 2TV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그리고 2015년 영화 '차이나타운'과 KBS 2TV 드라마 '너를 기억해'에 이어 '응팔'을 통해 차세대 스타로 떠올랐다.

2년간 굵직한 작품에 출연한 박보검에게는 대중의 관심이 끊이지 않았고, 온라인에서도 계속됐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박보검'이란 이름을 쓰면 그와 관련된 검색어가 10개 이상이다.

박보검과 관련된 연관 검색어는 최근 촬영을 마친 '꽃보다 청춘'부터 '응팔', 장나라, 팬미팅, 아이린, 이일화 등 여러 개가 있다. 이 중 네티즌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는, 연관 검색어에 대한 박보검의 입장을 스타뉴스가 직접 들어볼 수 있었다.

먼저 박보검을 둘러싼 검색어 중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되는 단어는 장나라다. 박보검과 장나라는 지난해 일명 '찌라시'(증권가 정보지)에 등장했다. 두 사람이 한 작품('너를 기억해')에 출연해 연인이 됐다는 것. 이 내용은 네티즌 사이에 회자가 되고 있다.

박보검은 온라인 상 장나라와 열애설에 대해 "저도 알고 있다. 그 소문 때문에 나라 누나한테 연락 드리기도 뻘쭘한 상황이 됐다. 말도 안되는 소문이 나서 신기했다"며 "처음으로 열애설이 난 건데, 많은분들께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 저, 지금 여자친구 없다"고 말했다.

image
배우 박보검/사진=김창현 기자


그는 자신과 관련된 또 다른 검색어인 특정종교에 대해서는 "안타깝다"는 말을 했다. 몇몇 온라인 카페에서는 박보검과 특정종교에 연관된 내용이 떠도는 것에 대해 "다 말이 안 되는 것"이라고 일축하며 "저는 진짜 그냥, 기독교인일 뿐이다"라고 밝혔다.

박보검과 관련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검색어는 팬미팅이다. 그는 지난달 16일 첫 팬미팅을 진행, 약 3500명의 팬들과 시간을 보냈다. 그는 "3500석이 꽉 찰 줄 몰랐다. 그 모습을 봤는데, 정말 감격스러웠다. 팬들의 많은 사랑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응팔' 후 박보검은 안재홍, 고경표, 류준열과 '꽃보다 청춘'에 합류했다. 이번 '꽃보다 청춘'은 아프리카 대륙에 있는 나미비아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꽃보다 청춘' 합류에 대해 영광이라는 박보검은 "상상만으로 했던 리얼 버라이어티 출연이 현실이 됐다. '뮤직뱅크' 촬영 마친 후 퇴근 길이었는데, 상상도 못했던 일이다"고 했다.

박보검은 최근 하차설이 불거진 '뮤직뱅크'에 대해 "하차 안 한다"며 "5일 방송될 '뮤직뱅크'에서 한복을 입고 등장한다. '뮤직뱅크' MC가 한복을 입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고 했다.

그는 "올해에는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겠다. (작품 속 캐릭터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하려 한다"는 말로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