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대디'·'나팔바지', 음원차트 쌍끌이..1·2위 석권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5.12.02 08:3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YG엔터테인먼트


가수 싸이가 정규 7집 '칠집싸이다'의 더블 타이틀곡 '나팔바지'와 '대디'(DADDY)로 쌍끌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싸이가 지난 1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정규 7집 '칠집싸이다'의 더블 타이틀곡 '나팔바지'와 '대디'는 2일 오전 8시 기준 각종 음원차트에 1위를 기록 중이다.


'대디'는 멜론, 벅스뮤직, 올레뮤직, 몽키3 등 4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나팔바지'는 2위로 뒤를 이었다.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3개 실시간 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첫 번째 타이틀 곡 '나팔바지'는 "초심으로 돌아가겠다"고 선언한 싸이의 마음가짐이 가장 잘 반영된 노래다. 또 다른 타이틀 곡 '대디'는 국내보다 해외시장에 초점을 맞춘 노래로 강렬하고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주축이 된 빠른 템포의 댄스곡이다.

총 9곡이 수록된 싸이의 이번 7집에는 자이언티, 씨엘, JYJ 김준수, 전인권, 개코 등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윌 아이엠, 애드시런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대거 참여했다. 싸이가 국내에서 새 정규 앨범은 2012년 7월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수록된 6집 '싸이6甲' 이후 무려 3년 5개월 만이다.


한편 같은 시각 엠넷뮤직에서는 넬의 '3인칭의 필요성'이 1위에 올랐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