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 OST의 힘..박보람 '혜화동' 음원차트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5.11.28 11:52
  • 글자크기조절
image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OST도 음원 차트를 강타하고 있다.

'응답하라 1988'의 네번째 OST 박보람의 '혜화동(혹은 쌍문동)'이 지난 27일 자정 공개 후 벅스뮤직,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실시간차트에서 1위, 엠넷, 네이버뮤직, 멜론 2위에 랭크 되는 등 주요 음원사이트 1위와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응팔' OST가 지닌 막강한 파워를 입증했다.


이로써, 지난 20일 자정 발매되어 1주일째 다수의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굳게 지키고 있는 오혁의 '소녀'를 비롯하여, 김필의 '청춘',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박보람의 '혜화동(혹은 쌍문동)'까지 드라마 OST로는 이례적으로 음원차트 10위권 안에 줄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혜화동'은 동물원이 1988년 발표한 곡으로 골목길이 배경인 쌍문동의 정서와도 일맥상통하여 원곡자의 양해를 받아, 곡의 제목에 '쌍문동'을 넣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박보람의 '혜화동(혹은 쌍문동)'은 사랑에 있어서는 서로 복잡하게 얽혀있지만 가장 빛나는 청춘을 함께 한 '쌍문동 5인방'의 우정만큼은 영원할 것임을 알리는 극중 '우정의 송가'로 활용될 예정으로 28일(오늘) 방송될 8회의 어느 장면에 흘러나올지 벌써부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