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건재 입증..'아이필유', 단 1시간만 음원차트 1위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5.08.03 13:43 / 조회 : 206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4인 걸 밴드로 돌아온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의 신곡 '아이 필 유(I Feel You)'가 공개 직후 주요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며 건재함을 입증했다.


원더걸스의 정규 3집 '리부트(Reboot)' 타이틀곡 '아이 필 유'는 3일 오후 1시 기준 지니 올레뮤직 엠넷 네이버뮤직 등 4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멜론과 몽키3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날 낮12시 음원을 공개한 지 1시간 만에 이뤄낸 결과다.

이로써 원더걸스는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건재함을 증명했다. 원더걸스가 활동을 재개하는 것은 지난 2012년 6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원더 파티(Wonder Party)' 이후 3년 2개월 만이다.

타이틀곡 '아이 필 유'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80년대 초 뉴욕 라틴아메리칸 커뮤니티에서 비롯된 프리스타일 장르의 음악이다.


원더걸스는 이미 주류에서 사라진 프리스타일 장르를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세련된 음악을 구사했다. 특히 멤버들은 직접 밴드 사운드를 구현해 80년대 레트로 풍의 그루브한 리듬의 매혹적인 사운드를 선보였다.

한편 원더걸스는 3일 오후 쇼케이스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오는 6일 케이블채널 Mnet 가요 순위 프로그램 '엠 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무대를 선보인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