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27주 연속 웨이보차트 1위..비결을 공개합니다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5.05.23 10:13 / 조회 : 25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씨엔블루 정용화 / 사진=스타뉴스


밴드 그룹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의 멤버 정용화가 27주 연속 가온웨이보차트 1위를 지키는 비결은 무엇일까.


정용화는 지난해 11월 17일부터 지난 21일까지 27주 연속으로 가온 웨이보차트 개인인기 1위에 올랐다.

가온웨이보차트는 중국 최대 SNS 플랫폼인 웨이보 내 한류 스타의 인기도를 측정한 순위로 중화권에서의 인기를 가늠하는 척도. 한류의 중심이 중화권 중심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중화권 내 입지를 확인하는 순위로 평가 받고 있다.

가온 웨이보차트는 그룹과 개인 부문으로 나눠서 집계된다. 그룹 부문의 경우 아이돌 가수들의 컴백, 신곡 발표 등에 따라 매주 순위가 바뀐다. 하지만 개인 부분의 경우 정용화가 6개월가량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중국 웨이보와 합작한 가온 웨이보차트는 지난해 7월부터 운영 중이다. 정용화는 지난해 11월 17일부터 현재까지 독보적인 1위로 질주하며 이례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씨엔블루의 멤버인 정용화의 개인 웨이보가 이처럼 중화권에서 관심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스타뉴스 취재 결과, 이 모든 것은 정용화의 노력에 의해 가능했다.


image
씨엔블루 정용화 /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정용화가 소속된 FNC엔터테인먼트에는 중국활동과 관련된 부서에 중국어가 유창한 직원들이 많다. 소속사 관계자에 따르면 정용하는 매번 중국어를 잘하는 직원에게 최신 중국어 표현을 물어보며 본인이 직접 웨이보로 중국 팬들과 소통한다.

소속사 관계자는 "정용화는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는 '심쿵남'이라는 단어의 중국어 표현을 배워서 직접 웨이보에 올리기도 했다. 본래 팬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만큼 한 마디 말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정용화는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최신 언어 표현을 습득하기 위해 공부하며 중국 일정을 갈 때마다 사진을 찍어서 웨이보에 업로드 해 팬들과 소통한다"라고 비결을 밝혔다.

이 뿐만 아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정용하는 중국 스타들과 친분을 쌓으며 SNS로 소통해 셀프 홍보를 하기도 한다. 직접 만난 중화권 스타와 SNS친구로 인연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지나가다가 인연을 맺은 스타들과 계속 SNS로 소통하며 친분을 쌓는다. 이에 중화권 톱스타인 임준걸이 씨엔블루 중국 콘서트장에 오고, 미녀스타 판빙빙과도 소통하며 중화권 팬들이 급속도로 늘어난 것이다.

이처럼 정용화는 중국에 대한 오픈마인드로 친화적인 SNS 활동을 하며 27주 연속 가온 웨이보차트 1위를 지켰다. 어쩌다 1위에 오른 것이 아니라, 본인의 꾸준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다.

한편 정용화는 지난 1월 첫 솔로앨범 '어느 멋진 날'을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다. 또 그는 최근 한국 연예인 최초로 중국 시트콤 '초사남사(Diors Man) 시즌 4'녹화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