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10년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5.04.24 14:14
  • 글자크기조절
image
싸이 / 사진=스타뉴스


가수 싸이(38·박재상)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서비스 10년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비디오로 꼽혔다.

23일(현지시간) 미국 퓨즈TV, 영국 인디펜던트 등 주요 외신들은 올해로 10주년이 된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 중인 영상 톱10을 소개하며 이 같이 밝혔다.


퓨즈TV는 "싸이의 이 놀라운 뮤직비디오는 '바이럴'이란 단어를 새로운 레벨로 끌어올렸다"며 당시 유튜브 반응만으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린 싸이의 인기를 높이 샀다.

이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음악과 유머가 가장 보편적이라는 사실이라는 걸 보여주는 훌륭한 예"라며 비결을 분석했다.

싸이의 또 다른 히트곡 '젠틀맨'도 9위에 랭크돼 유튜브 강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지난 2012년 7월 15일 공개된 '강남스타일'은 지난 12일 23억 조회 수를 돌파하며 단일 영상 최다 조회 기록을 다시 경신했다. 2013년 4월 12일 공개된 '젠틀맨'은 8억 조회 수를 넘어서며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한편 이번 유튜브 영상 톱10에는 저스틴 비버 '베이비(Baby)', 케이티 페리 '다크 홀스(Dark Horse)', '로어(Roar)', LMFAO '파티 록 앤섬(Party Rock Anthem)', 에미넴 '러브 더 웨이 유 라이(Love the Way You Lie)' 등이 포함됐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