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패스성공률 89.57%..EPL 랭킹 7위 등극

국재환 기자 / 입력 : 2015.03.31 13:42
  • 글자크기조절
image
기성용(26, 스완지시티)이 89.57%의 패스성공률을 기록,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전체 랭킹 7위에 올랐다. /AFPBBNews=뉴스1





올 시즌 기성용(26, 스완지시티)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패스성공률 부문 7위에 랭크됐다. 패스성공률은 무려 89.57%. 리그 정상급 미드필더로서의 위력이 여실히 드러났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31일(한국시간) 현재까지 기록된 EPL 팀, 그리고 EPL 소속 선수들의 각종 지표들을 공개했다.

활동량, 짧은 패스 시도횟수, 패스성공률, 선방횟수 등 다양한 부문의 기록이 언급된 가운데, 기성용은 패스성공률 부문에서 마티유 플라미니(31, 아스날), 존 스톤스(21, 에버턴), 페르난도(28, 맨체스터 시티), 마틴 스크르텔(31, 리버풀), 사미르 나스리(28, 맨체스터 시티), 후안 마타(27,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어 7위에 올랐다.

image
기성용(26, 스완지시티)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500회 이상 패스를 시도한 선수들 중 7위에 랭크됐다. /사진=가디언 공식 홈페이지 캡처






각 팀에서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기성용의 위에 포진됐지만 스톤스와 스크르텔의 포지션은 수비수로, 최후방에서 안정적인 패스를 구사한다는 점에서 기성용의 가치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고 봐도 무방할 것으로 보인다.

기성용은 올 시즌 스완지시티의 허리에서 공수를 조율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뛰어난 패스성공률과 더불어 리그에서 6골을 뽑아내는 등 스완지시티의 핵심선수로서 활약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성용은 올해 1월 한국 대표로 아시안컵에 출전한 뒤, 곧장 소속팀에 복귀해 풀타임을 소화하는 등 살인적인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기성용은 EPL 사무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는 선수랭킹에서도 리그 전체 30위에 랭크돼 활약을 인정받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