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뒤에는 방탄중년단으로?(인터뷰)

박한빛누리 기자 / 입력 : 2015.02.28 08:18
  • 글자크기조절
image
더스타 3월호 표지모델인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더스타


방탄소년단은 최근 스타&스타일 매거진 THE STAR(더스타)와 표지 화보 촬영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화보는 방탄소년단의 남성미와 내면의 순수함을 강조한 콘셉트로 진행됐다. 더욱 날렵해진 얼굴선과 촉촉한 눈빛이 자연스레 사진에 담겼다. 소년 같지만 상남자의 매력을 가진 이들과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나눴다.

-일본어 노래를 듣고 깜짝 놀랐어요. 일본어 랩을 하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어떤 식으로 곡을 작업했나요?


▶슈가: KM-MARKIT이라는 일본 프로듀서가 도와주세요. 저희가 한국어로 가사를 쓰면 그걸 일본어로 번역해주시는 거에요. 저희랑 일을 오랫동안 하셔서 그런지 저희의 마음을 너무 잘 알아요.

랩몬스터: 그분이 정말 대단하신 분이에요. 저희 노래 가사를 요약해서 회사에서 일본어로 번역을 해요. 그럼 그분이 그 요약된 글을 가지고 일본어 가사를 멋스럽게 뽑아주시죠. 존경합니다.

-출국 때마다 멤버들이 번갈아 가며 인증샷을 올려요. 방탄소년단 블로그도 따로 할 정도로 SNS와 인터넷을 통해 팬들과 교류를 많이 하고 있어요. 바빠지면서 이런 것들이 부담이 되지는 않나요?


▶슈가: 부담이 되지만 저는 팬들과의 약속이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보여드리는 게 팬들이 덜 걱정하는 방법이라고 해요.

지민: 저는 쉴 때마다 SNS에 접속하는 게 습관이 되어버렸어요. 제가 수시로 들어가서 하는 일이라 해야겠다는 강박관념이 있거나 하지는 않아요.

-연애에 관해서는 어때요? 멤버들 중 연애 코치가 있나요?

▶지민: 제 생각에 연애 지식이 가장 많은 사람은 제이홉 형인 것 같아요. 제이홉 형이 딱히 경험은 없는데, 연애를 글로 배웠어요. 지식이 많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 잘 알아요.

슈가: 사실 누가 누구를 코치해줄 레벨이 아니에요. 다 못해요.

-방탄소년단 멤버 중에서 주당은 누구인가요?

▶랩몬스터: 저희 멤버들은 술을 특별히 좋아하지 않아요. 회식으로는 맛있는 걸 주로 먹어요. ‘누가 술이 더 센가’ 이런 내기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요.

슈가: 저희는 정말 술을 안 좋아하고 못 마셔요. 특히 저랑 제이홉은 아예 못 마셔요.

진 난 아까 좋아하는 일본음식으로 맥주를 애기했는데, 난 뭐가 되는 거니? (웃음)

-아직 1위를 못했다는 조급함이 있는지 궁금해요.

▶랩몬스터: 네. 정말 있습니다. 저희 모두의 가장 큰 소원입니다. 좋은 노래가 있으면 언제든 1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곡 작업을 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방탄소년단, 20년 뒤에도 ‘방탄소년단’일까요?

▶랩몬스터: 그럼요. 소녀시대도 아직 소녀라고 하잖아요. 그때가 되어봐야 알겠지만 개명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여러 가지 대안은 많아요. 방탄중년단, BTS, 방탄맨, 방탄보이즈 등. 그런데 이름이 중요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그만큼 20년 뒤에도 저희 멤버가 다같이 활동할 수 있는 팀이 되었으면 해요.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