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나가수3' 하차 이수, 미방분 볼수 있을까?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5.01.24 16:27 / 조회 : 18596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수 / 사진=스타뉴스


'나는 가수다 시즌3'(이하 '나가수3')에서 하차한 이수의 미방분이 다른 통로로 공개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엠씨더맥스 이수는 지난 21일 MBC 상암 신사옥에서 이뤄진 '나가수3' 첫 녹화에 참여 '잠시만 안녕'을 열창했다. 다음날 MBC가 이수의 하차 방침을 밝히면서 '나가수3'에서는 이수의 출연분이 모두 편집될 전망이다. 그러나 아직 몇 가지 가능성이 남았다.

24일 복수의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MBC는 포털사이트에 '나가수3' 관련 동영상을 제공키로 하며 총 7개의 영상을 제공한다고 구두 합의했다. 비록 각 가수별 영상이라는 단서는 달지 않았지만 7인의 가수를 염두에 둔 계약이라는 점에서 전파를 타지 못하는 이수의 미방분 영상을 다른 통로로 볼 수 있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또한 '나가수3'은 이밖에도 모 음원사이트를 통해 음원과 관련 영상을 함께 공개한다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곳에서 역시 이수의 미방분 음원이 노출될 수 있을지 함께 귀추가 주목된다.

이수가 2009년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기소유예를 받으며 방송 활동은 중단했지만, 이후에도 공연에 나서며 음원 발표 등은 꾸준히 해 온 터라 음원을 내는 것 자체에는 별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한 방송 관계자는 "가능성은 있지만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이라며 "MBC가 이수에 대한 하차 의사를 공식화한 만큼 무위로 끝날 공산이 있다"고 말했다.

이수의 미방분 영상, 음원에 대한 세간의 관심은 높은 편이다. 21일 녹화 당시 이수는 엑스재팬의 '티어스'를 리메이크한 MC더맥스의 데뷔곡 '잠시만 안녕'을 불러 청중평가단의 기립박수를 끌어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대로 이수의 출연분이 모두 편집된 '나가수'가 방송된다면 이수의 노래를 접할 방법은 없어진다.

한편 '나가수3'은 금요일인 오는 30일 오후 10시 첫 방송을 앞뒀다. 이수의 하차로 MC 박정현을 비롯해 양파 소찬휘 효린 하동균 스윗소로우 등 6인이 출연한다.

image
사진='나는 가수다 시즌3'(나가수3) 첫 녹화에 참석했던 박정현 양파 소찬휘 효린 스윗소로우 이수 / 사진제공=MBC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