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치 자동차세 1월에 선납하면 10% 할인!..신청은?

국재환 기자 / 입력 : 2014.12.26 14:44
  • 글자크기조절
image
자동차세를 1월에 선납하면 1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뉴스1





자동차세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법한 문제다. 이에 대한 대답은 '있다'다.


1년 치의 자동차세를 오는 1월에 선납하면 차주들은 무려 1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굳이 1월에 이를 선납하지 못하더라도, 3월엔 7.5%, 6월엔 5%, 9월엔 2.5% 할인받을 수 있다. 연납세액 신청 기간에 따라 적용받는 할인 세액이 달라짐에 따라 할인 혜택은 줄어들지만, 조금이라도 자동차세를 절감하고자 한다면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할까. 정부민원안내콜센터에 따르면 자동차가 등록된 지방자치단체 세무과와의 전화 통화를 이용할 경우, 자동차세 납부 신청 및 결제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울 시민들은 서울시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 이택스(etax.seoul.go.kr) 사이트에서 자동차세 납부가 가능하며, 서울 외 지역 거주민의 경우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 위택스(www.wetax.go.kr)에서 간단히 납부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굳이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컴퓨터를 이용하기만 하면 납부가 가능하다.


한편, 자동차세 납부 서비스는 오는 1월부터 시행될 예정으로, 아직은 접수와 납부가 불가능하다.

자동차세 납부 할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자동차세 납부 할인, 도움 되겠다" "자동차세 납부 할인, 잘 활용해야겠다" "자동차세 납부 할인, 세금 오른다고 말 많은데 이거 이용해야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