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이 정도면 '광풍'이다

김소연 기자 / 입력 : 2014.11.24 20: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BS 'K팝스타4' 방송 캡쳐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4'(이하 'K팝스타4') 이진아의 영상이 100만 뷰를 돌파하여 무대 영상이 100만 뷰를 돌파하며 광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진아는 지난 23일 첫 방송된 'K팝 스타4'에서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로 본선 무대에 올랐다. 짧은 반주만으로도 세 심사위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마지막까지 눈이 번쩍 뜨이는 놀라운 무대를 선사했다.


방송 이후에도 이진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이어졌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캐스트를 통해 다시 공개된 이진아의 본선 무대 영상은 만 하루가 채 되지 않은 상태인 24일 정오 100만 뷰를 돌파했다. 또 유튜브와 아프리카 tv, 다음, 네이트 등의 사이트에서도 큰 화제가 되고 있는 터라, 실제 이진아의 무대 영상에 대한 '체감 관심 지수'는 수백만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이진아는 본선 오디션 무대에 오르자마자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목소리로 눈길을 끌었다. 이후 뛰어난 건반 실력과 신선한 멜로디로 또 한 번 심사위원의 귀를 놀라게 했다.

유희열은 이진아의 전주 연주만으로 합격 버튼을 눌렀고, 박진영 역시 "생전 처음 들어보는 곡"이라며 입을 다물지 못할 만큼 이진아에 깊이 매료된 모습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방송 직후 음원이 공개된 이진아의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는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는 24일 자정, 이진아의 곡이 1위에 올랐고, 네이버, 벅스, 소라바다 등에서도 차트 1,2위를 오가는 놀라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와 다음 등 각종 포털사이트에는 지난 23일부터 핫토픽 키워드, 실시간 검색어 등에 줄곧 1위에 오르는, '올킬' 사태를 일으키며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입증하고 있다. 1년 만에 화려하게 안방극장을 찾은 'K팝스타4'가 국보급 오디션의 명성에 맞게 첫 방송부터 대형 아티스트를 탄생시키며 뜨거운 화제몰이에 앞장서고 있는 것.

이와 관련 'K팝스타4' 온라인 게시판에는 시청자들의 열렬한 호응과 응원이 담긴 메시지가 줄을 잇고 있다. 이진아의 '시간아 천천히' 무대를 본 시청자들은 이진아에 대한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제작진 측은 "기대했던 것 이상의 열렬한 반응이다. 오랜 시간 준비하며 공들인 'K팝스타4'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응원과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진아 뿐만 아니라 놀라운 실력의 참가자들이 연이어 나올 예정이다. 이제 막 시작한 'K팝 스타4'에 끝까지 애정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팝스타4'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 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