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 김수현, 코리아드라마어워즈 대상 수상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진주(경남)=스타뉴스 코리아드라마어워즈 특별취재반 / 입력 : 2014.10.01 20:03 / 조회 : 1587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김수현이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Korea Drama Awards, KDA)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김수현은 1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주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주관 스타뉴스)에서 SBS '별에서 온 그대'로 대상을 수상했다.

김수현은 "박지은 작가님 장태유 감독님, 전지현 선배님, 김창완 선생님, 저에게 없어서는 안 됐었던 신성록형, 친구 안재현, 모든 선배님들 동료 배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저를 항상 믿어준 가족분들, 스태프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라며 "당당히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하겠다"라며 감격의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김수현은 '별에서 온 그대'에서 도민준 역을 맡아 천송이 역 전지현과 완벽에 가까운 연기 호흡을 이뤘다. 김수현은 이 드라마로 국내 안방극장은 물론 중국 시청자들까지 팬으로 만들며 차세대 한류스타로 급부상했다. 그는 한류스타를 대표해 지난달 중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개막식 무대에 서기도 했다.

이날 대상 후보에는 김수현 외 SBS '상속자들'의 이민호, SBS '별에서 온 그대'의 전지현, KBS 1TV '정도전'의 조재현, MBC '기황후'의 하지원이 올라 경합을 벌였다.

이날 시상식은 방송인 오상진과 배우 강소라의 사회로 진행됐다. 또 걸그룹 베스티와 가수 에일리가 축하무대를 선보였다.

올해 2014 코리아드라마어어즈에서는 연기대상과 작품상, 작가상등 총 16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작)를 가렸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는 지난 1년간 방영된 TV드라마를 대상으로 지상파 방송 3사 및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채널을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단일부문 최대의 드라마 시상식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