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풍웡, 필리핀 강타.. 최소 9명 사망, 이재민 53만!

기상청, ...24일 목포부근 해상까지 북상 예상

김지현 인턴기자 / 입력 : 2014.09.21 14:33
  • 글자크기조절
image
제16호 태풍 풍웡이 필리핀을 강타해 최소 9명의 사망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AFPBBNews=뉴스1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이 필리핀을 강타해 최소 9명의 사망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21일(한국시간) 마닐라 타임즈에 따르면 필리핀에 태풍 풍웡이 강타해 최소 9명이 사망하고 53만 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18일 마닐라 동남동쪽 약 91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태풍 풍웡은 21일 오전 9시 타이완 타이베이 남남서쪽 약 38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0km로 북북동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 풍웡이 24일 목포 서남서쪽 약 340km 부근 해상까지 올라올 것으로 예상했다.

기상청은 "풍웡이 타이완을 통과하면서 육지와의 마찰로 약화되겠지만 이후 해양조건의 영향으로 중형 태풍으로 유지된 후 조금 발달한다"며 "22일 오후에 제주도 남쪽 먼 바다부터 점차 영향권에 들겠으며 120시간 이후에 일본 규슈 서쪽해안 지방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이어 기상청은 "북태평양 고기압과 태풍의 북동쪽에 위치한 기단의 세력변화 및 중위도 시스템과의 상호작용에 따라 태풍진로 및 이동속도가 매우 유동적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태풍 풍웡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태풍 풍웡, 이제 가을인데 태풍이 오다니", "태풍 풍웡, 태풍아 제발 오지마라", "태풍 풍웡, 오늘부터 기우제 드려야겠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