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6' 벗님들 '당신만이' 10개 음원차트 1위 '대기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4.09.20 12:28
  • 글자크기조절
image
엠넷 '슈퍼스타K6' 슈퍼위크 콜라보레이션에서 '당신만이'를 열창 중인 벗님들(김필, 임도혁, 곽진원, 왼쪽부터)


엠넷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6' 슈퍼위크 출연자 벗님들(김필, 곽진언, 임도혁)이 부른 '당신만이'가 공개 반나절 만에 국내 10개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20일 오전 12시 25분 현재 벗님들의 '당신만이'는 멜론, 엠넷,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몽키3, 다음뮤직, 소리바다, 벅스, 싸이월드 뮤직 등 국내 10개 음원차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당신만이'는 싸이월드뮤직 차트에서 NS윤지, 기리의 '설렘주의'에 밀려 이날 낮 12까지만 해도 2위를 기록했지만 이마저도 제쳤다.

벗님들의 이 같은 선전은 경이적인 기록이다. 인기 가수(그룹)들도 음원 출시 동시에 국내 10개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는 것은 드문 일로, 벗님들의 노래가 얼마나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는지 알 수 있다.

앞서 지난 19일 방송된 '슈퍼스타K6'에서는 생방송 무대진출을 위한 관문인 슈퍼위크 콜라보레이션 미션이 진행됐다.


이날 벗님들(김필, 곽진언, 임도혁)은 이치현과 벗님들의 '당신만이'를 선곡했다. 담담히 노래를 시작한 멤버들은 기타 선율 하나만으로도 완벽한 노래를 완성했다. 각자의 목소리가 덤덤한 곡 분위기에 잘 어우러졌고 심사위원들은 노래를 들으며 감동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무대가 끝난 후 아낌없이 박수를 쳤다. 이승철은 "만점!"이라고 외쳤고 백지영은 "제가 먼저 한 마디 하겠다. 믹싱하고 마스터링이 된 노래를 듣는 기분이었다"라고 감동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윤종신은 "진언이가 편곡했을 줄 알았다. 옥타브 아래로 노래를 하겠다는 아이디어가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고, 이승철은 "정준영과 로이킴의 콜라보를 넘는 무대가 나온 것 같다, 눈물이 나올 것 같았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