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단식 4일째 1차 단식 중단.."2차도 간다"

전재훈 인턴기자 / 입력 : 2014.08.07 11:33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김장훈 / 사진=김장훈 트위터, 페이스북


가수 김장훈이 단식 4일 만에 1차 단식을 중단했다.

김장훈은 7일 오전 11시께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단식도 오늘로써 4일째!! 1차 단식 끝~ 좀 힘든 고비도 있었지만 여러분, 또 전국에서 와주신 많은 시민 분들의 응원 덕에 잘 마친 것 같고요. 주말 공연 잘 마치고 2차단식도 가야죠"라는 글과 함께 사진도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사람이 없는 세월호 사고 합동 분향소의 모습이 보인다. 이에 김장훈은 "사진속의 휑한 곳은 인천 일반인 분향소 입니다. 하루 다섯 분정도 조문 하신대요"라며 안타까워했다.

image
인천 일반인 분향소 / 사진=김장훈 페이스북


김장훈은 "이 모든 혼란스러움이 하나로 귀결되고 단순해지고 특별법도 잘 만들어져 정말 공허한 말 뿐이 아닌 세월호 이전과 세월호 이후의 우리나라가 달라져서 안전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이 꼭 되리라고 긍정의 마음을 새기며 또 할일을 찾아봅니다"라며 세월호 특별법 제정에 대한 희망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김장훈씨 함께 참여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김장훈 단식 후 공연이라니 힘내세요", "김장훈 형님 힘내시고 건강 챙기세요. 항상 응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장훈은 지난 4일 낮 2시 부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세월호 침몰 희생자와 함께'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며 단식 농성을 벌였으며, 4일째인 7일에 1차 단식을 중단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