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예은, 'JYP네이션' 전격 참가..원더걸스 멤버中 유일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4.07.28 14:42 / 조회 : 3411
  • 글자크기조절
image
예은 / 사진=스타뉴스


인기 걸 그룹 원더걸스의 예은이 'JYP네이션'에 전격 합류한다.

28일 복수의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예은은 오는 8월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는 '2014 JYP 네이션-원마이크'(이하 'JYP네이션')에 출연을 확정했다. 원더걸스 멤버들 가운데 'JYP네이션'에 참가하는 이는 예은이 유일하다.

'JYP 네이션'은 2년 만에 열리는 JYP 소속 가수들의 합동 콘서트로, 국내외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원더걸스는 지난 2010년과 2012년 두 차례 모두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하지만 원더걸스는 지난 2012년 6월 발표한 미니음반 '원더 파티(Wonder Party)'를 끝으로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이듬해 1월 리더 선예는 캐나다교포 선교사와 결혼했으며, 멤버 소희는 배우 이병헌의 소속사로 이적하면서 연기자 전업을 선언했다.

사실상 팀 활동은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예은이 원더걸스를 대표해 'JYP네이션'에 참석함으로써 의미를 살릴 예정이다. 최근 '핫펠트(HA:TFELT)'란 예명으로 첫 솔로 활동도 앞두고 있는 그는 이번 콘서트에서 오는 31일 발매할 예정인 첫 미니앨범 '미?(Me?')'의 수록곡 무대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주관하는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측은 예은의 'JYP네이션' 참가 사실과 준비과정을 비밀에 부쳐왔다. 사전에 공개된 콘서트 홍보영상과 포스터에도 출연 아티스트 중 예은의 얼굴은 등장하지 않는다. 한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팬들과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원더걸스 일부 멤버들 가운데 출연 여부를 긴밀히 논의해왔다"고 전했다.

image
/ 예은 첫 솔로 앨범 티저 영상 캡처


한편 'JYP 네이션'은 서울 공연에 이어 오는 8월30일 홍콩 아시아 월드 아레나, 9월 5일~7일 일본 도쿄 국립 요요기 제1체육관에서 각각 열린다. 출연 라인업에는 박진영, 2AM, 2PM, 미스에이, 선미, 백아연, 15& 등이 이름을 올렸다.

image
'JYP네이션-원마이크' 포스터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