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god, 선공개곡 2연속 음원1위 '올킬' 소감 "꿈같고 감격·감사"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4.07.01 14:31
  • 글자크기조절
image
/ god '하늘색 약속 깜짝 영상!' 캡처


12년만의 완전체로 돌아온 '국민 아이돌 그룹' god(박준형 데니안 윤계상 손호영 김태우)가 선 공개 곡 2회 연속 1위 소감을 전했다.

god 데뷔 15주년 컴백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싸이더스HQ 측 관계자는 1일 오후 2시께 스타뉴스에 "방금 god 멤버들과 SNS로 대화를 나눴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 관계자는 "god 멤버들은 2번째 선 공개 곡인 '하늘색 약속'의 음원 차트 1위에 또 한 번 감격했다"라며 "'꿈같다' '모든 분들에 감사하고 감격했다' '정말 행복하고 열심히 하겠다' 등이 god 멤버들의 '하늘색 약속' 1위에 대한 소감"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god 멤버들은 자신들의 정말 오랜만의 컴백의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을 위해 새 음반과 컴백 공연에 지금도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god는 세대와 장르를 넘어 지구촌 모두에서 사랑받는 비틀즈처럼 앞으로 1년에 적어도 1번씩은 새 음반을 내며 우리국민들을 기분 좋게 하는 '한국의 비틀즈'와 같은 길을 걷고 싶은 꿈도 있다"라고 강조했다.


god는 이날 낮 12시 정규 8집 수록곡 '하늘색 약속'을 발표, 이날 오후 2시 현재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네이버뮤직 싸이월드뮤직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9곳의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god는 지난 5월 발라드 '미운오리새끼'를 선 공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했기에, 경쾌한 리듬에 바탕을 둔 '하늘색 약속'의 또 한 번의 올킬은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1999년 데뷔, 2000년대 초중반까지 절정의 인기를 누린 god는 8일 정규 8집 음원들을 온라인에서 먼저 발표한 뒤 다음날인 9일 이번 음반을 오프라인에서 정식 출시한다. god가 새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윤계상이 빠진 채 활동했던 2005년 정규 7집 '하늘 속으로' 이후 9년 만이다. 윤계상까지 포함한 완전체로는 2002년 5집 '챕터 5(Chapter 5)'를 공개한 뒤 무려 12년 만의 새 음반 발매다.

싸이더스HQ에 따르면 god는 자신들을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수록곡 2곡의 본편 및 메이킹 등 총 4편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이기로 결정했다.(관련기사 스타뉴스 30일 오후 단독보도)

god는 7월12일과 13일에는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god 15주년 애니버서리 리유니온 콘서트(god 15th Anniversary Reunion Concert)'란 이름으로 단독 콘서트도 갖는다. 이후 8월2일과 3일 광주, 15일과 16일 부산, 23일과 24일 대구, 30일과 31일 대전 등 서울을 포함, 전국 5개 도시에서 총 10회에 걸쳐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연다. god 콘서트는 서울을 포함, 전국 모든 공연이 이미 매진됐다.

길혜성 기자 comet@mtstarnews.com

<스타뉴스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starnewskorea>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