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탑·허각, 늦가을 男솔로들 매력뿜다..음원동반 1위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3.11.16 15:55 / 조회 : 2397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적, 탑, 허각(왼쪽부터) / 스타뉴스


늦가을, 다양한 색깔의 남자 솔로 가수들이 신곡들로 각자 매력을 한껏 뿜어내며 음원 차트를 장악해 나가고 있다.

데뷔 만 18년을 맞은 싱어송라이터 이적은 16일 오후 3시 현재 솔로 정규 5집 타이틀곡인 발라드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로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들 중 5곳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이적이 새 솔로 정규 음반은 낸 것은 3년여 만이다. 현재 음원 차트에서 인기몰이 중인 '거짓말 거짓말 거지말'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듣기에 부담 없는 발라드곡이다.

이적은 최근 열린 5집 '고독의 의미' 감상회에서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은 가을에 어울리는 곡인데 화려하게 장식하지 않았지만 마음에 쑥 들어가는 곡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피아노 앞에 앉아 원망 같은 것을 담아 사랑에서 버려진 느낌을 하소연 하듯이 불렀다"라고 밝혔다.

이적은 이 자리에서 "김동률 존박 등은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을 듣고 '정말 좋다, 잘 될 것 같다'란 이야기를 해줬다"라며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주변 반응은 (정)재형으로 원래 제게 굉장히 까칠한 분인데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들려줬더니 제 앞에서 울더라"라고 미소 짓기도 했다.

이적은 오는 12월 6, 7일 이틀간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단독 콘서트를 갖고 라이브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5인 남자 아이돌그룹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의 탑도 '턴 잇 업(TURN IT UP)' 이후 3년 5개월 만에 선보인 솔로 신곡 '둠 다다(DOOM DADA)'로 음원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간 현재 '둠 다다'는 국내 최대 음악 사이트인 멜론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곡은 지난 15일 공개 당일에는 불과 한 시간 만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하는 저력을 보였다.

탑을 포함한 빅뱅이 해외에서도 최고 인기를 누리는 K팝 아이돌 그룹인 만큼 '둠 다다'에 대한 관심은 나라 밖에서도 크다.

이 곡은 같은 시간 현재 세계 최대 대중음악시장인 미국의 아이튠즈 종합 메인 싱글 차트인 톱 싱글즈 송즈 부문에서 여전히 순위권(200위)에 진입해 있으며,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5개국 아이튠즈 톱 싱글즈 송즈 차트에서는 1위에까지 올라 있다.

'둠 다다'는 현대 대중문화를 바라보는 탑 본인의 시각을 거칠면서도 추상적인 가사와 초현실적인 분위기의 멜로디로 표현한 힙합곡이다. 탑만의 중후하면서도 강렬한 랩이 인상적이다. 탑은 독특한 내용과 형식의 '둠 다다'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등을 통해 16일 정식 공개, 또 한 번 관심몰이 중이다.

탑은 오는 22일 홍콩에서 열릴 '2013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를 통해 인류의 진화를 거슬러 올라가 현대 대중문화의 퇴보를 상징적으로 표현할 '둠 다다' 퍼포먼스를 방송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탑은 16일 오후 일본 사이타마 세이부 돔을 시작으로 펼쳐질 빅뱅의 현지 6대 돔 투어에 합류할 계획이기도 하다. 이번 투어는 이달 29일과 12월 1일 오사카 쿄세라 돔, 12월 8일과 8일 후쿠오카 야후 오크 돔, 12월 14일과 15일 나고야 돔,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도쿄 돔, 내년 1월 4일 삿포로 돔으로 이어지며, 1월 11일과 12일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 공연이 펼쳐진다. 일본 6대 돔 투어는 해외 가수로서 사상 최초이며, 일본 아티스트 미스터칠드런(Mr.Children)에 이은 두 번째 기록이다.

감성 보컬리스트 허각 또한 신곡을 음원 차트 1위에 올려놓았다.

허각은 같은 시간 '향기만 남아서'로 엠넷의 실시간 차트 정상을 거머쥐고 있다. '향기만 남아서'는 지난 11일 발매된 허각의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의 애잔한 감성 보컬이 돋보이는 발라드곡이다.

허각은 신곡 발표에 맞춰 지난 15일부터 서울 연세대학교 백양콘서트홀에서 가수 데뷔 이후 첫 단독 콘서트를 갖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16, 17일에도 계속된다.

올 늦가을 각기 다른 매력의 남자 솔로 가수들의 신곡들을 찾아 듣는 재미가 쏠쏠하다.

길혜성 기자 comet@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