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컴백 동시 음원 1위..트렌드 新모험 신곡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3.02.19 13:15 / 조회 : 5032
  • 글자크기조절
image
샤이니 신곡 '드림걸' 뮤직비디오


그룹 샤이니가 컴백과 동시에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샤이니는 19일 정규 3집 타이틀 곡 '드림 걸'을 공개, 멜론 소리바다 등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발매된 지 1시간 만에 정상에 오른 셈이다.

음악, 춤, 패션 등 모든 부분에서 현 시대에 맞는 트렌드를 추구한다는 컨템포러리 그룹을 표방하는 만큼, 샤이니는 이번 음반 역시 도전적이면서 젊은 음악을 담았다.

타이틀 곡 '드림 걸'은 샤이니 특유의 음악색에 크리에이티브한 개성을 부각시키는데 주력한 음악. 그루브하면서도 화사한 분위기를 풍기는 일렉트로닉 펑크 장르의 곡으로,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프로듀서로 참여한 신혁 작곡팀의 작품이다.

전체적으로 세련된 느낌이 흥을 주도한다. 쉴 틈 없이 모습을 바꾸는 비트와 베이스가 적당한 긴장감을 주고 멤버들의 하모니도 잘 어우러졌다. '손에 잡힐 듯 잡히지 않는 드림 걸 / 꿈처럼 넌 사라져' 등 묘한 분위기의 노랫말도 감각적이다.


앨범에는 실력파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소녀시대의 '더 보이즈'를 작곡한 세계적인 작곡가 겸 프로듀서 테디 라일리가 세련된 일렉트로닉 곡을 선사했으며, 샤이니의 '산소 같은 너'를 만든 스웨덴 작곡가 토마스 트롤슨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히치하이커, 김태성, 황현 등 히트 작곡가가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드림 걸'을 포함한 3집 앨범 전곡의 음원을 아이튠즈 등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샤이니는 21일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하며 3집 활동에 시동을 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