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소시도 제쳤다..유튜브 韓최다 조회수 등극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2.09.01 16:23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국내 가수 동영상 최다 조회 수를 경신했다.

지난 7월 15일 유튜브에 게재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영상은 1일 오후 4시 현재 무려 8411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소녀시대의 '지(Gee)' 뮤직비디오(8380만건)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는 49일 만에 거둔 성과로, 국내 가수 중 최단시간 최고 기록이기도 하다. 싸이는 50여 일도 채 안된 상황에서 소녀시대가 3년간 쌓아온 조회 수를 넘어선 셈이다.

여기에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 내 클릭까지 합산한다면 총 1억 조회 수는 이미 돌파한 것으로 보인다. 연일 해외 언론에서 언급되고 있는 만큼,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는 당분간 상승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구촌 곳곳에 빠른 속도로 전파되고 있다. 공개 19일째(8월2일) 1000만, 26일째(8월9일) 2000만, 32일째(8월15일) 3000만, 37일째(8월20일) 4000만 조회를 넘어선데 이어 마침내 41일째(8월24일) 5000만 건을 이미 돌파했다. 2~3일에 1000만씩 클릭수가 증가하는 등 놀라운 속도다.


'강남스타일'은 노래가 갖는 중독성에 유쾌함과 코믹함이 묻어 난 싸이 특유의 영상이 더해져 재미를 줬고, '말춤'은 미국 프랑스 등 해외 유명 매체로부터 주목받으며 각종 패러디를 낳고 있다. 해외 여러 매체에서도 싸이 신드롬에 대해 보도했다.

싸이는 세계적인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의 여러 차트에도 진입,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빌보드 최신차트(9월8일자)에서 싸이는 소셜 50 차트와 유튜브 차트 1위, 디지털송 차트 74위, 히트시커스송 차트 23위, 캐나다앨범차트 71위를 각각 기록했다.

한편 싸이는 9월 초 미국 본격 진출 등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기 위해 현지로 재출국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