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싸이, 마침내 美TV 출연! 방송서 '말춤'전파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08.23 12:58
  • 글자크기조절
image
싸이가 출연한 미국 vh1 채널
가수 싸이가 마침내 미국 TV채널에 출연해 '강남스타일'을 전파했다.

싸이는 23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유명 엔터테인먼트 채널 VH1의 아침 프로그램 ' Big Morning Buzz Live'에 직접 출연, '강남스타일' 열풍을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의 MC는 유튜브 내 엄청난 조회수를 올린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주인공 싸이를 직접 스튜디오에 초대해 노래는 물론 '말춤'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에 담긴 노랫말의 매력을 전하며, 화제가 된 '강남스타일' 댄스를 가르쳤다. MC들은 '말춤'을 추며 복도 멀리에서 스튜디오로 전진하는 등 서로 웃으며 싸이를 반겼다. 싸이도 유창한 영어로 미국 팬들에 '강남스타일'을 소개했다.

싸이는 "강남은 미국으로 치면 베버리힐즈 같은 지역인데 전혀 강남스타일 같지 않은 내가 ‘강남스타일’ 노래를 부르는 것이 포인트다"라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로써 싸이는 전 세계를 휩쓴 데 이어 미국 TV채널에 초대받으며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게 됐다. 싸이는 이번 출연을 계기로 더 많은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싸이가 출연한 VH1은 MTV와 같은 미국 음악 엔터테인먼트 전문 케이블 채널로, Big Morning Buzz는 업계 최고 화제의 셀레브리티를 초대해 소개하고 인터뷰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방송에는 유명 래퍼 티아이가 출연하기도 했다.

현재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미국 아이튠즈 차트 1위까지 오르는 등 지구촌 전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7월15일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코믹한 말춤 등을 인기 요인으로 삼아 열풍을 이끌고 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 45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image
싸이가 출연한 미국 vh1 채널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