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美빌보드 입성..'월드4위·히트시커스16위'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02.17 08:4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박재범 ⓒ안은나 인턴기자


새 음반 활동을 재개한 가수 박재범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 입성했다.

지난 7일 첫 번째 정규앨범 'NEW BREED'를 발매한 박재범은 2월25일자 미국 빌보드 차트 중 '히트시커스 앨범(Heatseekers Albums)' 부문 16위, 월드앨범 차트에서 4위를 차지했다.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란 빌보드에 첫 진입하는 신인 아티스트 가운데 닐슨 사운드스캔의 통계를 통해 최근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앨범을 집계, 발표한 차트. 박재범은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미국 시장에 진출한 수많은 신인 아티스트 중 가능성을 인정받게 됐다.

박재범의 '뉴 브리드' 앨범은 월드차트에서도 선전했다. 박재범은 아직 정식으로 현지 활동을 펼치기도 전이지만, 미국에서 활동하는 전 세계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지난 2월4일자 월드앨범 차트 2위에 올랐던 걸그룹 소녀시대는 5위에 머물렀다.

박재범의 이 같은 성과는 비록 빌보드 앨범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진입한 것은 아니지만, 단 한 번의 미국 활동 및 현지 홍보도 없이 이뤄낸 결과여서 주목할 만하다는 평가다. 앞서 박재범은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노우 유어 네임(know Your Name)'으로 미국 아이튠즈 알앤비/소울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박재범이 앨범의 전체 프로듀싱과 수록곡의 80% 이상을 직접 작사, 작곡하는 등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발휘한 이번 앨범은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프로듀서인 럽녹스와 다이나믹듀오, 타이거JK, 윤미래 등 화려한 피처링진이 참여해 더욱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image
2월25일자 미국 빌보드 월드차트(위)와 히트시커스 차트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