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주, SNS 최강자 등극..美매셔블 어워즈 3관왕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01.09 08:59
  • 글자크기조절
image
슈퍼주니어 ⓒ스타뉴스


그룹 슈퍼주니어가 세계적인 영향력을 과시했다.

슈퍼주니어는 미국의 IT 전문매체 매셔블이 주최하는 2011 매셔블 어워즈(Mashable Awards)에서 'Must-Follow Musician on Social Media' 'Viral Video of the Year' 'Best Mobile Game' 등의 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2011 매셔블 어워즈'는 소셜 미디어와 테크놀로지,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등 4개 분야에서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를 낸 기업이나 인물, 제품,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전 세계 네티즌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총 28개 부문의 수상자가 결정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슈퍼주니어는 레이디 가가, 스눕 독, 리키 마틴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을 제치고 '소셜 미디어에서 반드시 팔로우 해야 하는 뮤지션(Must-Follow Musician on Social Media)'에 선정됐다. 슈퍼주니어는 지난해에도 '반드시 팔로우 해야 하는 유명인'에 선정된 바 있다.

슈퍼주니어의 정규 3집 타이틀곡 '미스터 심플'도 전 세계 팬들의 입소문을 통해 'Viral Video of the Year' 부문에서 정상에 올랐다. 앞서 슈퍼주니어는 최다 조회수로 유튜브 측에서 선정한 올해 최고의 유튜브 스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2011 마셔블 어워즈는 내년 1월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