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조광수 동성연인 "결혼, 구체화된 것 없다"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1.03.16 11:49 / 조회 : 10985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조광수 대표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동성애자임을 커밍아웃한 김조광수 청년필름 대표가 동성 애인과 내년 결혼을 할 계획이라고 알려져 화제를 모은 가운데 애인 A씨가 트위터를 통해 입장을 전했다.

A씨는 16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인에게 쓴 글에서 "결혼을 할 수 있다면 내년에 하고 싶다는 것"이라며 "구체적인 날짜나 장소가 정해진 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사석에서 한 이야기가 기사화됐다고 언급했다.

김조광수 대표는 15일 일부 매체와 인터뷰에서 "7년간 사귄 연인과 내년에 결혼식을 올릴 계획"이라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김조광수 대표는 지난 설 개봉해 470여만명을 동원한 '조선명탐정:각시투구꽃의 비밀' 등을 제작한 영화인. 커밍아웃한 뒤 성적 소수자를 위해 앞장서는 한편 '친구 사이?' '소년, 소년을 만나다' 등 퀴어영화를 직접 연출했다.

김조광수 대표는 19살 연하인 연인과 결혼을 위해 동성결혼 합법화를 위한 헌법소원을 내는 등 사회적인 관심을 불러 모을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문화평론가 진중권씨는 트위터를 통해 "저의 트친 김조광수 대표가 결혼한답니다"라며 "동성혼이라 법적으로 인정 받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만, 두 분의 앞날에 행복이 있기를 빕니다. 결혼 축하해요. ^^"라고 밝혀 또한 네티즌의 관심을 모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