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 월드컵 진출국 이미지 카툰 눈길…한국='맹호'

한은지 인턴기자 / 입력 : 2010.05.31 11:00 / 조회 : 7999
  • 글자크기조절
미국 스포츠전문채널 ESPN이 2010 남아공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국가들의 카툰 이미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image
↑ 한국팀의 카툰 이미지
ⓒ ESPN


지난 29일 국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ESPN에서 제작한 월드컵 출전국 카툰 이미지가 공개돼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국가별 전통과 역사, 특징 등을 잘 반영했다는 평이다.

특히 한국의 경우, 거대한 태극기를 배경으로 창살을 향해 돌진하는 용맹한 백호가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의 패기를 잘 드러낸다는 찬사를 받았다.

그림 속에 등장하는 9개의 창살 중 7개에는 1986년부터 2010년까지 월드컵 개최년도가 적혀있는데, 이는 7년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의 쾌거를 이뤄낸 한국 대표팀의 역사를 반영한 것이다.

한국 팀의 이미지를 접한 국내 축구팬들은 저마다 의견을 내놓으며 해석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네티즌 'airlegend'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의 벽을 부수려는 시도"라 평했고, 네티즌 'K.Nemeth'는 '7년 연속 본선에 진출하지만 2002년만 그룹 스테이지를 돌파했다는 뜻'이라며 "2010년 창살을 꼭 끊길 바란다"는 뜻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영원한 숙적 일본의 포스터에는 일본도를 휘두르고 있는 전통 무사의 모습이, 북한의 포스터에는 하늘을 나는 말을 탄 북한선수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image
↑ 일본팀(좌)과 북한팀(우)의 카툰이미지
ⓒ ESPN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