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오늘(13일) 음원공개하고 솔로활동 '본격화'

김지연 기자 / 입력 : 2009.11.13 11:00
  • 글자크기조절
image
태양 ⓒ사진=YG엔터테인먼트


빅뱅의 태양이 13일 디지털 싱글곡 '웨딩드레스'를 공개, 1년6개월 만에 솔로가수로 돌아온다.

태양은 이날 오전 '웨딩드레스' 뮤직비디오와 함께 전 온라인 사이트에 음원을 공개하고 솔로 활동을 본격화한다.


'웨딩드레스'는 오랫동안 홀로 사랑했던 이를 다른 남자에게 떠나보내는 한 남자의 애달픈 심정을 노래했으며, 태양의 애절한 보이스와 잘 어우러지는 슬로우 R&B곡이다. 태양이 직접 작곡에 참여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YG의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와 태양의 공동 작곡인 '웨딩드레스'는 '나만 바라봐' 안무를 만들었던 외국의 유명 안무가들이 1년 6개월 만에 다시 뭉쳤다. 태양의 뛰어난 무대매너와 춤 실력이 더해진 새로운 안무는 더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요즘 일주일에 한 번 방송 출연이라는 YG의 새로운 홍보 전략 때문에 아쉬워하는 팬들이 많은데, 특히 태양 팬들의 경우 요청이 심한 편이다. 그 이유는 태양이 지닌 카리스마와 재능은 무대 위에서 가장 큰 폭발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인데 YG 역시 태양의 무대를 한번이라도 더 보고 싶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라며 "큰 틀을 벗어나지는 않는 선에서 태양의 방송 무대를 늘려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 태양은 15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